안녕하세요! 연애 심리 상담사 애브릴입니다. 여러분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싶어요.
기분이 부담스럽고 혼자 살고 싶다는 마음 가끔 가지시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에요. 특히, 30대라면 결혼에 대한 압박을 느끼기도 하죠. 그러나, 말씀해주신 애인과의 연령 차이가 생각 이상으로 크지 않으며, 저는 여자라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결혼은 각자 다른 생각과 여러 가치관을 고려해야 하는 중요한 선택입니다. 혼자 살고 싶다는 마음이 든다면 그 마음을 솔직하게 받아들이세요. 혼자 사는 것에 대해 부담을 느끼지 않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와 수용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하지만, 혼자 사는 것이 완벽한 해결책은 아닙니다. 때로는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들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그럴 때는 소중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고민을 나누면서 서로의 의견과 조언을 들어보세요. 또한, 전문가의 도움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음이 헷갈리고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들은 함께 나누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나 자신을 위한 행복한 결정을 내리는 데 망설이지 마세요. 여러분을 응원하며, 언제든지 저에게 말씀해주세요.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거예요!